티스토리 뷰

카카오 택시를 호출해서 기다리고 있다가, 카카오 택시 앱이 탑승중으로 바뀌면 정말 당황스러워요. 특히 자동 결제를 해놓았다면, 택시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빨리 취소를 해야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알아볼께요.

 

내가 타지 않은 탑승중인 택시

호출된 택시가 다가오는 것을 보여주는 화면탑승중으로 나오는 카카오 택시 어플 화면
나를 태우지 않은 택시

 

택시를 호출하고, 어플 화면에서 택시가 가까워져서 택시의 번호판을 보며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카카오 택시 어플 화면이 탑승중으로 변했어요. 기사님이 곧 손님을 태울 것이니까 미리 탑승을 누르셨나보다 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기다리던 번호판의 택시는 저를 지나쳐 버리더군요. 심지어 조수석에 손님을 태운채로 말이죠. 순간 너무 황당했어요. 그래도 우선 기사님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저 아직 길거리에 있어요!

 

기사님은 호출 위치 근처에서 누군가 손을 흔들어서 손님인줄 알고 태웠다고 하시더군요. 카카오 택시를 호출한 사람인지 확인도 하지 않으셨던 거에요. 그럼 호출된 것은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니, 자신은 취소할 수 없으니 제가 취소해달라고 하셨어요.

 

탑승 취소 방법

 

자동 결제를 해놓아서 목적지에 도착하면, 결제가 될 것 같아 빨리 취소하고 싶었어요. 다른 택시를 불러야 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어플에서 탑승하지 않은 택시를 취소할 방법을 열심히 찾아봤어요. 신고하기에서 "택시에 탑승하지 못함" 밖에 없더군요. "신고하기"라는 것이 마음에 내키지 않았어요. 불이익이 있을 지도 모르니까요. 그래서 기사님께 다시 전화했어요.

 

신고해도 될까요?

 

안된대요. 신고하면, 불이익이 있다고 하셨어요. 일단 더 찾아보겠다고 하고 끊었는데, 역시 방법이 없더군요. 결국 신고하기에서 택시에 탑승하지 못함을 눌러 택시를 취소하였어요. 다른 방법이 없어서 어쩔 수 없었어요. 불이익이 있었다면, 죄송해요.


 

이렇게 저에게 있었던 당혹스러운 경험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사람은 실수할 수 있다보니 종종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기껏 택시를 불러서 오래 기다렸는데, 다른 사람이 가로채가는 것은 정말 불쾌한 경험이었어요.